프놈펜시 보건국은 캄보디아 내 뎅기열 확산 방지를 위해 프놈펜 지역 사무소에 아바테 10톤을 기부했습니다.
프놈펜시 보건부 국장 Ngy Mean Heng은 프놈펜시 보건부가 6개 구청에 10톤의 아바테를 배포하고 뎅기열 확산을 예방하기 위한 보건 교육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Abate 살유충제는 모기가 성숙해지는 것을 방지하여 말라리아를 통제합니다. 이렇게 하면 곤충의 번식이 중단되고 그 수와 질병의 확산이 줄어듭니다.
뎅기열 사례는 캄보디아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한 번 질병이 발생한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뎅기열의 발병은 고인 물이 많을 때 발생하며 이는 일반적으로 장마철에 발생하며 뎅기열은 호랑이 모기에 의해 전염된다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구청과 보건소 보건당국은 대중에게 뎅기열에 대해 교육하고, 호랑이모기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물통에 아바테(Abate)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호랑이 모기는 보통 잔잔한 물에 알을 낳고, 다른 종류의 모기와는 달리 하수구에 알을 낳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Stung Meanchey 보건 센터의 Heang Makara 소장은 보건 당국이 질병의 확산을 막고 사람들이 질병의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Stung Meanchey 2 코뮌의 Prek Toal 1 마을과 같은 지역 사회의 주민들을 교육하고 사람들의 집에 있는 물통에 Abate를 추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바른 예방 조치를 알고 있습니다.
그는 예방 조치는 모기가 번식할 수 있는 일반적인 장소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가정, 마을, 공공 장소의 위생을 개선하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람들에게 뎅기열 증상에 대해 알리고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국가 뎅기열 통제 프로그램 책임자인 Leang Rithea는 올해 첫 6개월 동안 캄보디아에서 22명의 사망자를 포함해 9,000건 이상의 뎅기열 사례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환자 수는 5000명 이상 증가해 4000명 정도, 사망자는 10명 정도 늘었다고 덧붙였다.
“뎅기열은 성인과 어린이 모두 모든 연령층에 감염되며 호랑이 모기에 의해 전염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그는 뎅기열 발병률이 가장 높은 지역은 프놈펜과 칸달, 트봉 크뭄, 씨엠립, 반테이 메안체이 지역이라고 말했습니다.
8월 18일, 감염병부는 2023년에는 예년에 비해 뎅기열 사례가 크게 증
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보건부는 전국의 사람들이 보건부의 예방 조치에 따라 뎅기열을 예방하고 통제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촉구합니다.
뎅기열 관련 문의사항이나 뎅기열 신고가 필요한 경우 115번으로 연락해 보건당국의 조언을 구할 수 있다. 공무원.